애드센스 광고 위반 정책 변경 예정(애드센스 정책 위반)

Posted by Breeze24
2017. 6. 6. 14:29 비즈니스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애드센스를 붙인 블로거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런 블로거들이 한 번쯤은 광고 위반으로 경고를 1 ~ 2 번쯤은 받았을 것이다.  그리고 정책 위반을 피하기 위해 왜 문제가 되는지를 검색해서 이런 이유로 그랬을 것이다라는 것으로 추측해서 조치를 하고, 구글에 위반 내용을 조치했음을 통보를 해왔을 것이다. 


애드센스 정책 위반


애드센스를 운영하는 사람들에게 애드센스 정책 위반이라는 경고만큼 무서운 것은 없을 것이다. 

.


정책 위반에 적절하게 대처를 하지 못해 애드센스 정책 위반으로 어쩔 수 없이 애드센스를 떠나야 했던 블로거들도 많았을 것이다. 글쓴이도 주변에서 애드센스 정책 위반으로 네이버 블로그로 갈아탄 블로거들을 꽤 봤었다. 


애드센스 위반



애드센스를 하는 블로거들에게 희소식이다. 


기존에는 애드센스 정책에 위배된 경우 전체 페이지의 광고가 삭제되었으나, 이제는 광고위반시 해당 페이지에만 제재가 들어갈 것이라고 한다. 언제일지는 모르겠지만 앞으로는 문제가 된 페이지에서만 광고가 삭제된다고 한다. 


그리고 현재는 정책 위반을 해도 정확히 어떤 문제점인지 확인하기가 어려우나 폴리스센터를 만들어 어떤 내용으로 위반되었는지와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를 쉽게 파악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 예정이라고 한다. 

.

언제부터 시행할지는 아직 공지된 내용은 없지만, 기사에 나온 내용이므로 진행 중인 내용으로 보인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기사를 확인해보기 바란다. 



기사 바로가기